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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보위원회 규정
 
  제1조 (명칭)
이 위원회는 대한영상의학회(이하 "학회") 정보위원회(이하 "위원회")라 칭한다.
 
  제2조 (목적)
이 규정은 학회 및 회원의 전산화 업무를 지원하고 그에 관련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회원의 진료, 교육 및 연구 활동을 하는데 편의를 도모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제3조 (구성)
정보위원회는 위원장 1인과 간사 1인을 포함한 위원 10명 내외로 구성하되 사안에 따라 한시적으로 자문위원 및 자문단체를 선임할 수 있으며 사안에 따라 분과위원회 또는 추진위원회를 구성할 수 있다.
위원장은 학회 정보이사로 한다.
간사 및 위원은 위원장의 추천으로 학회 회장이 위촉한다.
위원은 영상의학과 전문의 또는 정보업무에 전문적으로 활동하는 자로 한다.
자문위원 또는 자문단체는 회원 또는 학회 산하 단체가 아니더라도 무방하며, 분과위원회 또는 추진위원회에 출석 또는 서면으로 자문한다.
 
  제4조 (임기)
위원장 및 위원의 임기는 회칙에 의한다. 결원으로 충원된 위원의 임기는 그 전임자의 잔여기간으로 한다.
 
  제5조 (임무)
① 위원장 : 위원회의 회무를 총괄하며, 위원회를 대표한다.
② 간  사 : 위원장을 보좌하며 위원장 유고시 그 직무를 대행한다.
 
  제6조 (업무)
이 위원회의 목적을 수행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업무를 한다.
1. 학회 정보화의 기획, 추진에 관한 사항
2. 홈페이지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사항
3. 각종 정보의 수집, 저장, 분류, 제공, 보안에 관한 사항
4. 기타 상임이사회에서 위임된 사항
 
  제7조 (회의)
① 위원회의 정기적인 회의는 위원장이 소집하며 새로운 사안이 발생할 시는 학회 회장의 승인으로 긴급위원회를 소집한다.
② 회의의 안건은 출석위원의 과반수 찬성으로 의결한다.
③ 회의소집 안건은 각 위원에게 서면 또는 유선 상으로 통보한다.
④ 회의소집 시는 심의안건을 최소한 회의개최 일주일 전에 통보한다. 다만, 긴급한 사안일 경우는 예외로 한다.
 
  제8조 (의사록)
① 위원회의 회의사항 및 심의사항은 간사 또는 위원장이 지명한 위원이 기록하여 보관한다.
② 위원회의 심의 및 결정사항과 활동은 위원장이 서면으로 상임이사회에 보고하여야 한다.
 
  부 칙
① 이 규정에서 정한 것 이외에 관한 사항은 상임이사회 결의에 따른다.
② 이 규정은 상임이사회에서 결의된 날로부터 시행되며, 평의원회 추인을 받는다.
제정 1998년 4월 17일
개정 2014년 2월 27일
2016년 9월 23일